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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드코로나 시대 재도약 노리는 한국 크루즈
- 관광외식경영학과
- 조회 : 817
- 등록일 : 2022-01-21
크루즈산업은 코로나19로 인해 가장 큰 직격탄을 맞은 업계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러나 위드코로나가 시작되며 크루즈 산업도 다시 기지개를 펴고 있다.
2008년에서 2018년까지 전 세계에서 연평균 5.4%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었으며 지난해 CLIA(Cruise Lines International Association:세계크루즈선사협회)는 “코로나19 이전, 세계 크루즈 산업의 경제 규모는 1,500억 달러 이상을 창출하고 약 200만 개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고 하였다.
지난 10월 29일 ‘제15회 세계해양포럼’에서 조엘 카츠 CLIA 호주·아시아 지부장은 “아시아는 북미와 유럽에 이어 세 번째로 큰 크루즈 시장”이라며 “최근 설문조사에서 약 90%의 아시아 응답자가 가까운 시일 내 크루즈 여행을 하겠다고 답해 세계 평균인 85%보다 높은 수요를 보였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국에 맞게 한국형 테마 크루즈를 개발한다면 국내 크루즈 산업이 재도약할 수 있을 것이며 또한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지금 친환경 선박을 활용한 기항지 관광도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다.
출처 : 현대해양(http://www.hdhy.co.kr)
2008년에서 2018년까지 전 세계에서 연평균 5.4%의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었으며 지난해 CLIA(Cruise Lines International Association:세계크루즈선사협회)는 “코로나19 이전, 세계 크루즈 산업의 경제 규모는 1,500억 달러 이상을 창출하고 약 200만 개의 일자리 창출에 기여했다"고 하였다.
지난 10월 29일 ‘제15회 세계해양포럼’에서 조엘 카츠 CLIA 호주·아시아 지부장은 “아시아는 북미와 유럽에 이어 세 번째로 큰 크루즈 시장”이라며 “최근 설문조사에서 약 90%의 아시아 응답자가 가까운 시일 내 크루즈 여행을 하겠다고 답해 세계 평균인 85%보다 높은 수요를 보였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국에 맞게 한국형 테마 크루즈를 개발한다면 국내 크루즈 산업이 재도약할 수 있을 것이며 또한 환경에 대한 관심이 커지는 지금 친환경 선박을 활용한 기항지 관광도 새로운 트렌드가 되고 있다.
출처 : 현대해양(http://www.hdh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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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수정일 : 2024-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