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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과공지
2024학년도 2학기 통학버스 운행사항 안내
- 실내디자인학과
- 조회 : 244
- 등록일 : 2024-08-20
2024학년도 2학기 통학버스 운행사항 안내
[08월 23일(금), 낮 12시 사전신청 마감]
1. 운행기간 : 2024년 08월 26일 ~ 12월 13일 (주말 및 공휴일 미운행)
2. 운행 주요사항 (통학증, 통학편도 공통사항)
가. 통학증(월 정기권) 발급 인원이 20명 미만인 지역은 합승 및 경유 운행하며, 합승 및 경유 시에도
20명 미만인 경우 통학버스 운행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발생 시 별도 안내 예정)
나. 일일 탑승 인원이 20명 이하인 지역은 탄력적으로 만남의 광장 및 졸음쉼터 등을 이용하여 타지역
차량과 합승 후 운행될 수 있습니다. (합승 시 안전에 유의하여 승무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다. 안정적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하여 통학증(월 정기권) 미신청(미발급)자 및 통학편도 미예약자는
승차장소 대기 및 여석 발생 시에도 통학버스 이용이 불가한 점 유의하시어 반드시 기간 내
신청(발급)하시기 바랍니다.
라. 통학버스 운행사항은 운행현황 및 이용인원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운행지역 : 서울, 경기, 원주, 충주 등 17개 지역
가. 서울, 경기 [문의처 : 두레고속관광(☎02-465-0700), 평일 09~18시]
1) 수도권 : 시청, 강동(길동, 상일동), 잠실, 상봉, 구리, 하남(망월동, 덕풍동, 창우동), 모란, 야탑,
수원(매탄동, 동수원, 북수원), 죽전, 용인, 안양
2) 수도권 외 : 송내(부천), 이천, 여주
나. 원주 [문의처 : 서원관광(☎033-735-2255), 평일 09~18시]
※ 2024학년도 2학기 등교차량 출발시간 변동사항
☞ 등교차량 승차장소 : 원동아파트 앞 버스정류장
☞ 등교차량 출발시간 (출발시간 2분 조정) : (기존) 08:07, 10:17 → (변경) 08:05, 10:15
☞ 변경사유 : 도로정체 발생으로 인하여 장시간 정차가 불가함에 따라 해당 승차장소에 차량이
도착한 뒤 통학생 탑승 후 즉시 출발 예정입니다. 반드시 위 출발시간 이전까지
대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상세사항 : 관련 공지사항 참고 (클릭 시 바로 이동)
다. 충주 [문의처 : 나이스관광여행사(☎043-855-6336), 평일 09~18시]
4. 이용방법 : 통학증(월 정기권) 발급 및 통학편도(금 하교, 월 등교) 예약
가. 통학증 : 지정기간 왕복 이용을 위한 월 정기권
1) 주 5일권 : [이용대상] 전체학년, [이용요일] 월~금(왕복)
2) 주 3일권 : [이용대상] 4학년만, [이용요일] 월~금 중 택 3(왕복)
※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한 최소한의 이용인원 확보를 위하여 통학증을 5일권,
3일권에 한하여 운영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통학편도 : 금요일 하교, 월요일 등교에 한하여 편도(1회) 이용
1) 이용요일 : 금요일 하교, 월요일 등교
2) 이용대상 : 전체학년
3) 이용방법 : 기간 내 사전예약 후 이용 (사전예약 주 금요일 하교, 차주 월요일 등교)
※ 금요일 하교, 월요일 등교 외에는 편도 이용 불가 (통학증 발급자에 한해 탑승 가능)
※ 금요일 및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전일 및 익일 등으로 대체하여 예약 접수 예정
※ 운행 가능 차량 대수에 따라 통학편도 예약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다. 안정적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하여 통학증 미발급자 및 통학편도 미예약자는 차량 이용이
불가하오니 원활한 운행을 위하여 반드시 사전에 통학증 발급 혹은 통학편도 예약을 통해
이용 바랍니다.
5. 통학증(월 정기권) 발급 안내
가. 09월 통학증 사전신청 및 발급 안내
1) 이용기간 : 2024년 08월 26일~09월 25일 (20일간)
2) 사전신청 기간 : 2024년 08월 23일(금), 낮 12시까지
3) 사전신청 URL : https://forms.gle/TQCBV8m7TF1e9iC56
※ 모바일 조회 시 사전신청 URL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C 접속 권장)
※ 신청 후 취소 및 신청사항 변경 희망 시 재응답 바랍니다.
※ 중복 응답자 : 마지막 일시 응답사항을 최종으로 간주함
4) 통학증 발급 순서 : 사전신청 → 최초 등교 시 통학버스에 비치되어 있는 사전신청자 명단
확인 후 탑승 → 발급기간 내 학생처(학생회관 201호)에 방문하여
증명사진 1매 및 이용요금 제출 → 통학증 발급 완료
5) 발급기간 : 2024년 08월 26일(월)~08월 30일(금), 11~16시 (점심시간 12~13시)
※ 위 기간 내에만 발급 가능하며, 미발급 시 신청 취소로 간주되어 통학버스 이용이 불가합니다.
※ 통학증 발급 이후 이용요일 및 이용지역 변경, 환불, 양도, 재발급 등이 불가하오니 통학증 분실
및 훼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6) 발급장소 : 학생회관 201호 학생처
7) 준비물 : 증명사진 1매, 이용요금 [(서울,경기) 현금 / (원주,충주) 계좌이체]
※ 신속한 발급을 위하여 증명사진을 가로세로 2cm 크기로 잘라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8) 통학증 이용요금(09월 기준)
가) 주 5일권 [전체학년, 월 20일(4주) 왕복 기준]
☞ 수도권 148,000원, 송내 171,000원, 이천 125,000원, 여주 118,000원, 원주·충주 89,000원
나) 주 3일권 [4학년만, 월 12일(4주) 왕복 기준]
☞ 수도권 117,600원, 송내 134,400원, 이천 99,000원, 여주 94,200원, 원주·충주 72,600원
※ 3일권은 공휴일로 인해 이용요일별 이용일수 및 요금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 본교에서는 보다 저렴하고 편안한 통학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전체 이용요금의 약 50%가량을
통학버스 지원금으로 지원하고 있고, 위 금액은 본교 지원금을 제외한 통학생 부담금입니다.
또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차량 운행이 가능하도록 통학생 부담금 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하여
발생되는 추가 비용은 통학버스 보조금을 통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나. 09~12월 통학증 신청 및 발급기간 : 첨부파일 참조
※ <붙임 1.> 2024학년도 2학기 통학버스 운행사항 안내문 (2페이지)
6. 통학편도(금 하교, 월 등교) 예약 안내
가. 학기 중 통학편도 예약 안내
1) 예약기간(공휴일 제외)
가) 월요일~수요일 [10~17시] *점심시간 12~13시
나) 목요일 [10~14시] *점심시간 12~13시
※ 목요일 14시 전체 예약 마감, 이후 여석 발생 시에도 추가예약 불가
※ 예약 주 금요일 하교 및 차주 월요일 등교차량 예약 가능
※ 운행 가능 차량 대수에 따라 예약이 조기 마감될 수 있음
※ 예약 취소에 따른 환불 희망 시에도 예약기간 내 방문 필수 (예약 마감 후 환불 불가)
2) 예약장소 : 학생회관 201호 학생처 학생지원팀 (방문예약만 가능, 전화 예약 불가)
3) 준비물 : 이용요금(현금만 가능)
4) 통학편도 이용요금 [편도(1회) 탑승 기준]
☞ 수도권 14,000원, 송내 17,000원, 이천·여주 10,000원, 원주·충주 5,000원
나. 08월 26일(월) 등교 통학버스 편도 예약 안내
1) 사전예약 기간 : 2024년 08월 23일(금) 낮 12:00까지
※ 기간 내 미예약 시 추가예약 및 통학버스 이용 불가
※ 모바일 조회 시 사전예약 URL 접속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PC 접속 권장)
※ 예약 후 취소 및 변경 희망 시 재응답 바랍니다.
※ 중복 응답자 : 마지막 일시 응답사항을 최종으로 간주
※ 사전예약 순서 : 사전예약 → 08월 23일(금) 낮 12시 사전예약 마감 후 오후 중 이용요금
납부계좌 문자안내 예정 → 08월 24일(토) 20시까지 납부
→ 08월 26일(월) 사전예약자 명단 확인 후 탑승
7. 안내사항
가. 통학버스 관련 각종 안내사항을 '세명통통 2.0' 앱 개인메시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오니 반드시 앱
설치 후 알림 설정을 'ON'으로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음주 시에는 통학버스 이용이 불가하며, 통학버스 내에서 타인의 불쾌감을 유발하는 행위 및 통학버스
안전운행을 위협하는 행위 등을 엄격히 금지합니다.
다. 통학버스 탑승 후 목적지 도착 시까지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하시고 차량이 완전히 정차한 후
하차하시기 바랍니다.
8. 기타 세부사항(승차장소, 시간 등) : 첨부파일 참조 (필독!)
9. 문의처 : 학생처 학생지원팀(☎043-649-1146)
2024. 08.19.
세명대학교 학생처장
- 담당부서 : 실내디자인학과
- 담당자 : 유은미
- 연락처 : 043-649-1448
- 최종수정일 : 2024-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