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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연료히터와 필터가 결합된 구조의 저온 유동성 성능시험 방법
- 산* *
- 조회 : 1271
- 등록일 : 2019-09-27
특허번호 : 10-1524593
등록일자 : 2015.05.26
특허권자 : 세명대학교 산학협력단, (주)세정테크
발 명 자 : 윤달환
요약 : 본 발명은 연료 필터의 정압구조와 부압구조에 따라 동절기 저온시 필터의 성능시험을 위해 연료필터의 히터에 시험전압을 인가하여 냉각된 시험유체의 흐름을 분석하여 실시간으로 실시간 제어장치로 전송할 수 있고 이를 측정 관리할 수 있는 차량용 연료히터와 필터가 결합된 구조의 저온 유동성 성능시험 방법에 관한 것으로, 그 절차는 저온 유동성 성능시험을 위한 연료탱크, 정압펌프, 정압제어, 압력게이지, 미터링밸브, 온도챔버, 유량계, 압력게이지, 진공펌프 및 제어장치로 구성된 장비의 이상유무 및 상태정보를 확인하는 제 1 단계; 온도챔버 내 연료필터와 히터가 결합된 Ass'y의 연료압력, 연료유량, 냉각온도, 냉각시간, 히터전압 및 시험시간 등의 상태 정보를 확인하고 연료압력, 연료유량, 냉각온도, 냉각시간을 설정하는 제 2 단계; 히터전압 및 시험시간을 설정하여 온도챔버의 저온 유동성 성능시험을 위해 챔버내 시험유 공급을 위한 준비를 마무리하는 제 3 단계; 시험을 위한 초기 조건값의 설정이 마무리되면, 챔버내부 탱크에 시험유를 공급하고, 시험할 필터를 챔버에 장착하여 입/출구 연료호스를 연결하고 챔버내부 연료탱크에 냉각할 시험유을 채우고 필터내부 공기빼기를 실시하여 필터 입구압력을 설정압력으로 조절하고 필터 출구 유량을 설정하여 조정하는 제 4 단계; 저온 유동성 성능 시험을 위해 온도챔버를 냉각절차를 진행하여, 시험유 온도가 설정온도까지 도달하면 챔버온도, 상단온도, 하단온도, 입구온도, 출구온도 등 설정된 저온 상태가 되도록 시험유 냉각절차를 진행하는 제 5 단계; 및 저온 유동성 성능의 측정을 위한 시험을 시작하고 냉각된 시험유의 흐름에 따른 유량을 확인하고 시험에 따른 필터가 터지는 시점의 시간, 입출구 온도차, 히터전류, 소비전력을 확인하는 제 6 단계;를 포함하여 구성된다.
상세보기 : https://doi.org/10.8080/10201301501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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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최종수정일 : 2024-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