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학과공지
★위세광명 최대 15점★ 2024학년도 학습법 공모전 참가 안내
- 작업치료학과
- 조회 : 514
- 등록일 : 2024-03-22
2024학년도 학습법공모전 C분야(학습포트폴리오) 학습바인더_활용서식(필수 제출서류)1 (1).hwp
(
22
kb)
2024학년도 학습법공모전 A분야(우수강의에세이) 서식.hwp ( 52 kb)
학생대상_파워포인트 동영상 강의 제작 방법14 (2).hwp ( 710 kb)
2024학년도 학습법공모전 A분야(우수강의에세이) 서식.hwp ( 52 kb)
학생대상_파워포인트 동영상 강의 제작 방법14 (2).hwp ( 710 kb)
여러분, 안녕하세요. 교수학습개발센터입니다.
교수학습개발센터에서는 여러분의 글쓰기, 발표, 학습자료관리 등의 역량 강화를 위하여
2024학년도 학습법 공모전을 시행합니다.
내가 가진 학습법 분야의 역량을 발휘하여
"SMU 학습법 공모전 우수작 장학금"의 주인공이 되시길 바라며,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분야별 세부 내용 ★
[A분야: 우수강의에세이]
1. 2023-2학기, 2024-1학기 내가 수강했던 강의 중 추천하고 싶은 강의를 선택하여 에세이 형태로 작성하여 제출하는 공모전
2. 세부내용
가. 에세이 주제: 내가 수강한 정규교과 중 1개에 대한 우수강의 소개
[2023-2학기 또는 2024-1학기 정규 개설 강좌]
나. 제출 조건: 배포된 서식 사용, 2~5페이지 내의 에세이 내용을 자유롭게 기술한 한글파일(.HWP)
[서식: 붙임파일 내 '2024학년도 학습법 공모전 A분야(우수강의에세이) 작성서식 참고]
-예시: 추천이유, 교수님의 특별한 교수방법, 내게 도움이 된 내용, 강의에 대한 소감, 다른 학생에게 강의에 대해 전하고 싶은 말 등 자유롭게 기술
(예시의 내용이 포함되지 않아도 상관없음)
다. 작성분량
1) 제출 페이지 수: 배포된 서식 2~5페이지 이내
2) 제출 서식: 글자체 - 휴먼명조체 / 글자크기 - 단락제목 12pt, 내용 -11pt
(도표, 그림 및 사진 첨부 가능하나 전체 분량의 1/3을 넘지 않을 것 /
기타 목차 및 각주 금지)
3. 우수작 선정 심사 기준
구분 |
심사기준 |
점수 |
1 |
에세이의 내용이 교과의 특성을 적절하게 나타내었는가 |
20 |
2 |
문장의 표현력이 풍부하고 창의적으로 기술되었는가 |
20 |
3 |
전체적인 글의 구조가 체계적으로 구성되었는가 |
20 |
4 |
자신의 생각을 정확하고 명확하게 표현하였는가 |
20 |
5 |
강의에 대한 내용과 정보가 풍부하게 기술 되었는가 |
20 |
합계 |
100 |
4. 우수강의에세이북 책자 제작: 참여자 원고를 취합하여 우수강의에세이북 제작 예정
[B분야: 프레젠테이션]
1. 주제에 맞게 PPT를 제작하여 발표+음성 또는 발표+영상 을 녹화하여 제출하는 공모전
2. 세부내용
가. 발표 주제 (아래 주제 중 택 1)
① 나의 대학생활 성공기!
(성적, 학습방법, 교내활동 등 대학생활을 하며 성공했던 이야기를 자유롭게 지정)
② 나의 꿈과 미래
나. 제출 조건: PPT교안 1개+발표영상(.MP4/.AVI/.WMV) 1개
다. 작성분량
1) PPT교안: 목차를 포함하여 10페이지 이상의 내용이 충실히 기술되어 있는 파워포인트 파일
2) 발표영상 촬영 유형(A또는 B의 방법으로 영상 제작 후 제출)
구분 |
내용 |
A |
PPT+음성 (발표자료와 음성만 보이며, 얼굴이 보이지 않는 영상)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의 프레젠테이션 녹음 기능을 활용하여 촬영 |
B |
PPT+음성+얼굴 (발표자료, 음성, 얼굴이 모두 보이는 영상) 곰캠프로그램 활용 혹은 ZOOM의 PPT화면 공유 후 영상녹화 기능을 통하여 촬영 |
※ B유형으로 진행 시, 가점 2점 추가 부여
3) 발표 영상 시간 및 파일 용량: 최소 5분 ~ 7분 이내, 100M이내
3. 우수작 선정 심사 기준
구분 |
심사기준 |
점수 |
|
1 |
내용 (40) |
발표 내용의 구성은 창의적이고 논리적으로 전개되고 있는가? |
10 |
발표 주제에 맞는 내용으로 충실히 구성되어 있는가? |
10 |
||
내용의 출처, 인용 등이 명확하게 제시되어 있는가? |
10 |
||
발표 자료의 완성도가 높은가? |
10 |
||
2 |
발표 (60) |
정확하게 내용을 전달하고 있는가? (알맞은 성량, 발음 정확성 등) |
10 |
청중에게 신뢰감을 주고 있는가? (발표자의 태도, 자신감 등) |
10 |
||
비언어적 메시지가 발표 내용에 부합하는가? (제스처, 표정, 억양 등) |
18 |
||
B유형 영상 제출자 |
2 |
||
전체적으로 발표자가 의도한 바가 무엇인지 이해했는가? |
20 |
||
합계 |
100 |
[C분야: 학습포트폴리오]
1. SMU학습노트를 활용하여 학습바인더를 작성하고, 한 학기 동안의 학습자료를 모아 학습바인더를 제출하는 공모전
2. 세부내용
가. 학습도구 배포: SMU(코넬식) 학습노트 1개 + SMU학습바인더 1개 배포
SMU 학습바인더 |
SMU 코넬식 학습노트 |
나. SMU학습바인더 구성요소 (5개영역)
다. 제출조건: 개인의 학습자료가 정리된 SMU 학습바인더 1개
[코넬식 노트 필기 활용 필수, 5개 영역에 해당되는 학습바인더 서식 및 개인 학습자료 필수 제출]
[서식: 붙임 파일 내 '2024학년도 학습법공모전 C분야(학습포트폴리오) 학습바인더_활용서식' 참고]
3. 우수작 선정 심사 기준
☎ 문의: 교수학습개발센터 학습법 담당 [043.649.7169]
대학교육혁신원 교수학습개발센터장
- 담당부서 : 작업치료학과
- 담당자 : 김환희
- 연락처 : 043-649-1632
- 최종수정일 : 2024-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