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학과공지
2023학년도 2학기 통학버스 운행사항 재안내 [9월 18일부터 시행]
- 작업치료학과
- 조회 : 790
- 등록일 : 2023-09-15
붙임2. 2023학년도 2학기 등교 통학버스 승차장소 상세 안내(0918 시행).pdf ( 5,449 kb)
2023학년도 2학기 통학버스 운행사항 재안내
1. 운행기간 : 2023년 08월 28일 ~ 12월 15일 (주말, 공휴일 제외 운행)
가. 통학증(월 정기권) 실제 발급 인원이 20명 미만인 지역은 합승 및 경유 운행하며, 합승 및 경유 시에도 20명 미만인 지역은 통학버스 운행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발생 시 별도안내)
나. 일일 탑승 인원이 20명 이하인 지역은 탄력적으로 만남의 광장 및 졸음쉼터를 이용하여 타지역 차량과 합승 후 운행될 수 있습니다. (타지역 차량과 합승 시 안전에 유의하여 승무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다. 안정적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하여 통학증(월 정기권) 미신청자 및 통학편도 미예약자는 승차장소 대기 및 여석 발생 시에도 통학버스 이용이 불가한 점 반드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 잠실지역 등교 10시 차량의 경우 이용인원이 저조하여 9월 통학버스(8월 28일~9월 22일) 운행 후 해당기간 중 이용인원에 따라 10월 통학버스(9월 25일부터) 운행 시부터 미운행될 수 있으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변동사항 발생 시 별도 공지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마. 수원지역의 경우 이용인원 저조로 09월 11일(월)부터 2023-2학기에 한하여 운행이 임시 중단되었습니다. 다만, 생활관 이용 재학생의 편의를 위해 매주 월요일 등교차량에 한하여 통학편도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편도 운행하오니 이점 참고하시어 많은 이해와 양해를 부탁드리겠습니다. * 관련 공지사항 바로가기(클릭)
바. 송내, 안양지역의 등교차량이 잦은 도로정체로 인한 본교 도착시간 지연의 사유로 09월 18일(월)부터 출발시간이 10분 조정될 예정이오니 이점 참고하시어 이용에 착오가 없으시기 바랍니다. [(기존) 송내(06:30), 안양(07:20) → (변경) 송내(06:20), 안양(07:10)] * 관련 공지사항 바로가기(클릭)
사. 통학버스 운행사항은 운행현황 및 이용 인원 등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2. 운행지역 : 서울, 경기, 원주, 충주 등 17개 지역
가. 서울, 경기지역 [문의처 : 두레고속관광(☎02-465-0700), 평일 09시~18시]
1) 수도권 : 시청, 강동(길동, 상일동), 잠실, 상봉, 구리, 하남(망월동, 덕풍동, 창우동), 모란, 야탑, 수원(동수원, 북수원), 안양, 죽전, 용인
2) 수도권 외 : 송내, 이천, 여주
나. 원주지역 [문의처 : 서원관광(☎033-735-2255), 평일 09시~18시]
다. 충주지역 [문의처 : 나이스관광여행사(☎043-855-6336), 평일 09시~18시]
3. 이용방법 : 통학증(월 정기권) 발급 혹은 통학편도(월 등교, 금 하교) 예약
가. 통학증 : 지정기간 왕복 이용을 위한 월 정기권
1) 주 5일권 : [이용요일] 월~금(왕복) / [이용대상] 전체학년
2) 주 3일권 : [이용요일] 월~금 중 택3(왕복) / [이용대상] 4학년만
※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한 최소한의 이용인원 확보를 위하여 통학증을 5일권, 3일권에 한하여 운영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통학편도 : 월요일 등교, 금요일 하교에 한하여 편도(1회) 이용
1) 이용요일 : 월요일 등교, 금요일 하교
2) 이용대상 : 전체학년
※ 월요일 등교, 금요일 하교 외 편도이용 불가하며 통학증 발급자에 한해 탑승 가능
※ 운행 가능 차량 대수에 따라 통학편도 예약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다. 안전하고 안정적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하여 통학증 미발급자 및 통학편도 미예약자는 차량 이용이 불가하오니 원활한 운행을 위하여 반드시 사전에 통학증 발급 혹은 통학편도 예약을 통해 이용 바랍니다.
4. 통학증(월 정기권) 발급 안내
가. 통학증 발급기간 (기간 내 방문발급만 가능)
1) 10월 통학증 : 09월 18일(월)~22일(금) [11시~16시, 점심시간 12시~13시] * 이용기간 : 09월 25일~10월 27일
2) 11월 통학증 : 10월 23일(월)~27일(금) [11시~16시, 점심시간 12시~13시] * 이용기간 : 10월 30일~11월 24일
3) 12월 통학증 : 11월 20일(월)~24일(금) [11시~16시, 점심시간 12시~13시] * 이용기간 : 11월 27일~12월 15일
나. 통학증 발급장소 : 학생회관 201호 학생처
다. 준비물 : 증명사진 1매, 이용요금
라. 통학증 이용요금
1) 주 5일권 [전체학년, 월 20일(4주) 왕복 기준]
☞ 수도권 148,000원, 송내 171,000원, 이천 125,000원, 여주 118,000원, 원주 89,000원, 충주 89,000원
2) 주 3일권 [4학년만, 월 12일(4주) 왕복 기준]
☞ 수도권 117,600원, 송내 134,400원, 이천 99,000원, 여주 94,200원, 원주 72,600원, 충주 72,600원
마. 기타 안내사항
1) 지정기간 이용제이며, 왕복 이용만 가능합니다.
2) 3일권은 공휴일로 인해 이용요일별 이용일수 및 요금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3) 본교에서는 보다 저렴하고 편안한 통학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전체 이용요금의 약 50%가량을 통학버스 지원금으로 지원하고 있고, 위 금액은 본교 지원금을 제외한 통학생 부담금입니다. 또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차량 운행이 가능하도록 통학생 부담금 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하여 발생되는 추가 비용은 통학버스 보조금을 통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5. 통학편도(금 하교, 월 등교) 예약 안내
가. 학기 중 통학편도 예약 안내
1) 이용요일 : 매주 금요일 하교, 월요일 등교
2) 예약기간(공휴일 제외) : 월요일~수요일 [10시~17시], 목요일 [10시~14시] * 점심시간 12시~13시
※ 예약 주 금요일 하교 및 차주 월요일 등교 차량 예약 가능
※ 목요일 14시 전체 예약 마감, 이후 여석 발생 시에도 추가예약 불가(예약기간 엄수)
3) 예약장소 : 학생회관 201호 학생지원팀(방문예약만 가능, 전화예약 불가)
4) 준비물 : 이용요금(현금)
나. 추석 연휴 통학편도 예약 안내
1) 이용일자 : 09월 27일(수) 하교, 10월 04일(수) 등교
※ 09월 28일(목)~10월 03일(화) : 공휴일인 관계로 통학버스 미운행
2) 예약기간 : 09월 25일(월) [10시~17시], 09월 26일(화) [10시~14시] * 점심시간 12시~13시
※ 09월 26일(화) 14시 전체 예약 마감, 이후 추가예약 불가
다. 기타 안내사항
1) 운행 가능 차량 대수에 따라 예약이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2) 예약 취소에 따른 환불 희망 시 예약기간 내 방문 바랍니다. (예약마감 후 환불 불가)
3) 통학편도 미예약자는 현장 대기 및 여석 발생 시에도 통학버스 이용이 불가하오니 반드시 기간 내 예약 후 이용 바랍니다.
라. 통학편도 이용요금 [편도(1회) 탑승 기준]
☞ 수도권 14,000원, 송내 17,000원, 이천·여주 10,000원, 원주·충주 5,000원
6. 안내사항
가. 통학버스 관련 각종 안내사항을 ‘세명통통 2.0’ 앱 개인메시지를 통해 안내하여 드릴 예정이오니 반드시 앱 설치 후 알림 설정을 'ON'으로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음주 시에는 통학버스 이용이 불가하며, 통학버스 내에서 타인의 불쾌감을 유발하는 행위, 통학버스 안전운행을 위협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합니다.
다. 통학버스 탑승 후 목적지 도착 시까지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하시고 차량이 완전히 정차한 후 하차하시기 바랍니다.
7. 기타 세부사항 : 첨부파일 참조(필독)
8. 문의처 : 학생처 학생지원팀 (☎043-649-1146)
2023. 09. 13.
세명대학교 학생처장
- 담당부서 : 작업치료학과
- 담당자 : 김환희
- 연락처 : 043-649-1632
- 최종수정일 : 2024-10-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