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시작
학부사무실공지
2022학년도 1학기 통학버스 1차 운행사항 안내
- 바이오제약산업학부
- 조회 : 1267
- 등록일 : 2022-02-28
붙임2. 2022학년도 1학기 등교 통학버스 승차장소 상세 안내(1차운행).pdf ( 3,808 kb)
2022학년도 1학기 통학버스 1차 운행사항 안내 (3/2~3/25)
2022학년도 1학기 대면수업을 수강하는 학생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하여 운행 예정인 통학버스의 1차(3/2~3/25) 운행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여 드리오니 이용을 희망하는 재학생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코로나19 관련 유증상(발열증상, 호흡기 증상 등) 의심 시 반드시 통학버스에 탑승하지 마시기 바라며, 수업 담당 교수님께 해당사항을 알린 후 등교하지 마시고 신속항원검사 후 방역당국의 조치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본교 구성원 모두의 안전을 위한 사항이오니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운행기간 : 3월 2일~3월 25일 [총 17일(4주)]
가. 운행요일 : 기간 중 월요일~금요일 (주말, 공휴일 미운행)
나. 3월 25일 이후의 운행사항 : 3월 21일경 별도공지 예정
2. 운행 주요사항 (통학증, 통학편도 공통사항 / 필독)
가. 2022학년도 1학기 통학버스는 기존 운행지역 전체를 정상 운행하나, 지역별 통학증(정기권) 신청인원 및 발급인원에 따라 아래와 같이 운영될 수 있습니다. (미운행 지역 및 운행 중단 지역 발생 시 코로나19 방역을 위하여 지역 간 이동 자제 및 생활관 이용을 권장합니다.)
1) 통학증 신청인원 / 실제 발급인원 10명 이상 지역 : 정상운행
2) 통학증 신청인원 / 실제 발급인원 10명 미만 지역 : 타지역 차량과 합승 및 경유운행
3) 타지역 차량과 합승 및 경유 시에도 10명 미만인 지역
가) 통학증 신청인원 10명 미만 : 통학버스 미운행 (발생 시 2/28경 안내 예정)
나) 통학증 실제 발급인원 10명 미만 : 통학버스 운행중단 (발생 시 3/8경 안내 예정)
나. 승차정원은 정상운영 됩니다. (1좌석 당 1명씩, 1차량 당 최대 45명 탑승)
다. 일일 탑승인원이 10명 이하인 지역은 탄력적으로 만남의 광장 및 졸음쉼터를 이용하여 타지역 차량과 합승 후 운행될 수 있으며, 타지역 차량과 합승 시 안전에 유의하여 승무원의 안내에 따라주시기 바랍니다.
라. 코로나19 방역 및 안전하고 안정적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하여 통학증(정기권) 미신청자 및 통학편도 미예약자의 경우 승차장소 대기 및 여석 발생 시에도 통학버스 이용이 불가한 점 반드시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 코로나19 진행 상황 및 학사일정 등에 따라 통학버스 운행사항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이용방법
가. 통학증(정기권) : 지정기간(3월 2일 ~ 3월 25일) 동안 왕복이용을 위한 정기권
1) 5일권 : [이용요일] 월요일 ~ 금요일 / [이용대상] 1학년 ~ 4학년
2) 3일권 : [이용요일] 월요일 ~ 금요일 중 택3 (이용요일 매주 고정) / [이용대상] 1학년 ~ 4학년
※ 3일권은 기존 4학년에 한하여 발급 가능하나 제한적인 대면수업을 실시하는 점을 고려하여 2022학년도 1학기에 한하여 이용대상을 전체학년으로 확대한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정상적인 운행을 위한 최소한의 이용인원 확보를 통하여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통학버스 운행이 가능하도록 통학증(정기권)을 5일권, 3일권에 한하여 운영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통학편도 : 월요일 등교, 금요일 하교에 한하여 1회만 이용
1) 이용요일 : 월요일 등교, 금요일 하교 (기타요일 : 편도이용 불가, 통학증 소지자에 한하여 탑승 가능)
2) 이용대상 : 1학년 ~ 4학년
4. 운행지역 및 이용요금 (상세사항 첨부파일 참조)
가. 운행지역 : 수도권 [시청(서울), 잠실, 강동(길동, 상일동). 상봉, 구리, 하남(망월동, 덕풍동, 창우동), 모란, 야탑, 수원, 안양, 죽전, 용인], 송내, 이천, 여주, 원주, 충주
나. 이용요금
1) 통학증(정기권)
가) 5일권(17일 기준) : 수도권 88,500원, 송내 102,000원, 이천 75,000원, 여주 69,750원, 원주 51,000원, 충주 51,750원
나) 3일권
① 11일 기준 : 수도권 80,300원, 송내 90,200원, 이천 67,650원, 여주 63,250원, 원주 47,300원, 충주 47,300원 (월목금, 화목금, 수목금 해당)
② 10일 기준 : 수도권 73,000원, 송내 82,000원, 이천 61,500원, 여주 57,500원, 원주 43,000원, 충주 43,000원 (월화목, 월화금, 월수목, 월수금, 화수목, 화수금 해당)
③ 9일 기준 : 수도권 65,700원, 송내 73,800원, 이천 55,350원, 여주 51,750원, 원주 38,700원, 충주 38,700원 (월화수 해당)
※ 본교에서는 보다 저렴하고 편안한 통학버스 이용이 가능하도록 전체 이용요금의 평균 35%가량을 통학버스 지원금으로 지원하고 있고, 위 금액은 본교 지원금을 제외한 통학생 부담금입니다. 또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차량 운행이 가능하도록 통학생 부담금 외 통학버스 운행을 위하여 발생되는 추가 비용은 통학버스 보조금을 통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2) 통학편도(1회) : 수도권 10,000원, 송내 13,000원, 이천·여주 8,000원, 원주·충주 4,000원
5. 통학증(정기권) 발급 안내
가. 발급절차
1) 온라인을 통한 통학증 신청 참여
가) 신청기간 : 2022년 2월 25일 14시까지
※ 2022학년도 신입생(1학년) : 2월 24일부터 신청 바랍니다. (학번 란에 학번 기재)
※ 추가합격자 : 2월 28일 17시까지 신청 바랍니다. (학번 란에 수험번호 기재)
※ 기간 내 미신청 시 통학버스 이용 불가
나) 신청링크 : http://naver.me/xTlLiN36
※ 중복응답 가능 (신청사항 변경, 취소 희망 시 재응답)
2) 최초 등교 시 통학증 신청자 명단 확인 후 탑승
※ 통학증 미신청자, 통학편도 미예약자는 현장대기 및 여석 발생 시에도 통학버스 탑승 불가
3) 학교 도착 후 하차 시 발열체크 및 만원(현금) 납부
4) 통학증 발급(수령) 및 이용요금 납부
가) 발급(수령) 기간 : 2022년 3월 2일 ~ 7일 (13시 ~ 16시)
※ 발급장소 : 학생회관 201호 학생처 (방문)
※ 준비물 : 증명사진 1매, 이용요금(현금)
※ 발급기간 마감 후 추가발급 불가 (미발급자는 신청 취소로 간주)
※ 등교차량 하차 시 납부한 만원을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 납부
※ 통학증 발급(수령) 완료 후 이용요일 변경, 환불, 재발급 불가
나. 통학증 발급(수령) 완료자는 통학증 제시 및 탑승자 명단 체크 후 통학버스 탑승
※ 발급(수령)기간 마감 후 통학증 미발급자 및 미소지자는 통학버스 탑승 불가
6. 통학편도 예약 안내
가. 3월 2일 등교차량
1) 온라인을 통한 통학편도 예약 참여
가) 예약기간 : 2022년 2월 25일 14시까지
※ 2022학년도 신입생(1학년) : 2월 24일부터 예약 바랍니다. (학번 란에 학번 기재)
※ 추가합격자 : 2월 28일 17시까지 예약 바랍니다. (학번 란에 수험번호 기재)
※ 기간 내 미예약 시 3/2 등교 통학버스 이용 불가
나) 예약링크 : http://naver.me/xTlLiN36
※ 중복응답 가능 (예약사항 변경, 취소 희망 시 재응답)
2) 3월 2일 등교 시 통학편도 예약자 명단 확인 후 탑승
※ 통학편도 미예약자, 통학증 미신청자는 현장대기 및 여석 발생 시에도 통학버스 탑승 불가
3) 학교 도착 후 하차 시 발열체크 및 이용요금(현금) 납부
※ 신속하고 원활한 이용요금 납부를 위하여 거스름돈이 발생되지 않도록 준비 바랍니다.
나. 기타일자
1) 이용일자별 예약기간 내에 선 예약
가) 3/4(금) 하교, 3/7(월) 등교 : 3/2(수) ~ 3/3(목) 13시 ~ 17시 예약
나) 3/11(금) 하교, 3/14(월) 등교 : 3/8(화) ~ 3/10(목) 13시 ~ 17시 예약
다) 3/18(금) 하교, 3/21(월) 등교 : 3/15(화) ~ 3/17(목) 13시 ~ 17시 예약
라) 3/25(금) 하교 : 3/22(화) ~ 3/24(목) 13시 ~ 17시 예약
※ 예약장소 : 학생회관 201호 학생처 학생지원팀 (방문예약만 가능, 전화예약 불가)
※ 준비물 : 이용요금(현금) - 신속하고 원활한 예약을 위해 거스름돈이 발생되지 않도록 준비
※ 통학편도 이용 가능요일 : 월 등교, 금 하교 [기타요일 : 통학증(정기권) 발급자에 한하여 이용 가능]
※ 예약기간 마감 후 추가예약 및 환불 불가
- 예약 혹은 예약취소에 따른 환불 희망 시 반드시 예약기간 내 방문
2) 해당 이용일자에 통학편도 예약자 명단 확인 후 탑승
※ 통학편도 미예약자, 통학증 미발급자는 현장대기 및 여석 발생 시에도 통학버스 탑승 불가
7. 안내사항
가. 통학버스 관련 각종 안내사항을 ‘세명통통 2.0’ 앱 개인메시지를 통해 안내하여 드릴 예정이오니 반드시 앱 설치 후 알림 설정을 ‘ON’으로 유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나. 음주 시에는 통학버스 이용이 불가하며, 통학버스 내에서 타인의 불쾌감을 유발하는 행위, 통학버스 안전운행을 위협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합니다. 또한 통학버스 탑승 후 목적지 도착 시까지 반드시 안전벨트를 착용하시고, 차량이 완전히 정차한 후 하차하시기 바랍니다.
8.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통학생 준수사항
가. 거주지역과 세명대학교 간 이동이 잦은 관계로 통학생들은 방역수칙을 준수를 통한 엄격한 자기관리를 요청드립니다.
1) 코로나19 관련 유증상(발열증상, 호흡기 증상 등) 의심 시 수업 담당 교수님께 해당사항을 알린 후 등교하지 마시기 바라며, 신속항원검사 후 방역당국의 조치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2) 신속항원검사, PCR검사 결과 ‘양성’일 경우 : 학생처 학생지원팀으로 신고(☎043-649-1146)
나. 발열증상(37.5℃ 이상), 호흡기 증상(기침 등)이 나타날 경우 통학버스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1) 안전상의 사유로 인하여 등교차량 승차장소에 장시간 정차할 수 없는 관계로 학교 도착 후 발열검사가 실시됩니다. 이점 고려하시어 위 증상이 나타나는 학생은 반드시 통학버스에 탑승하지 마시고 수업 담당 교수님께 해당사항을 알린 후 등교하지 마시기 바라며, 신속항원검사 후 방역당국의 조치에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본교 구성원 모두의 안전을 위한 사항이오니 반드시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 신속항원검사, PCR검사 결과 ‘양성’일 경우 : 학생지원팀으로 신고(☎043-649-1146)
다. 통학버스 이용 시 반드시 입과 코를 모두 가리는 형태로 마스크(개별준비)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운행 중에도 필수 착용, 마스크 미착용 시 통학버스 탑승 불가)
라. 코로나19 방역조치의 일환으로 운행차량별 탑승자 명단을 일일 기록할 예정입니다. 원활한 명단 기록을 위하여 통학생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등교운행 시 1회, 하교운행 시 1회, 총 2회 기록)
마. 매일 등교차량이 학교에 도착한 후 탑승자 전원을 대상으로 한 발열검사 및 안심스티커 배부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1) 하교차량의 경우 안심스티커 부착자에 한하여 탑승 가능하오니 분실 및 훼손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2) 원활한 발열검사를 위해 도착 후 즉시 하차하지 마시고 담당자의 안내에 따라 하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3) 본교 각 건물별 주출입구에서도 발열검사 및 안심스티커 배부가 실시되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바. 전체 차량의 입구에 손 소독제가 비치되어 있으니 반드시 손 소독 후 탑승하여 주시기 바라며, 통학버스 차량 내 대화나누기, 전화통화, 의자 젖히기 등의 행위는 엄격히 금지합니다.
9. 기타 통학버스 승차장소, 시간 등 상세사항 : 첨부파일 참조(필독)
10. 문의처 : 학생처 학생지원팀 (☎043-649-1146)
2022. 02. 18.
세명대학교 학생처장